프랜차이즈 피해구제 상담센터

프랜차이즈 피해구제 상담센터는

가맹본부의 횡포나 불공정 거래로 인해 불이익이나 피해를 입은 가맹점주님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무료 법률상담을 진행합니다.

시민단체 경실련과 (사)대한가맹거래사협회가 공정한 가맹사업 거래의 활성화를 위해 가맹점주님들과 함께합니다.

침묵은 더 큰 피해와 또 다른 피해자를 양산합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법률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며 비대면상담(전화 또는 이메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방문 상담을 희망하실 경우, 상담 2주 전 예약하셔야 가능합니다.
(법률 상담 외 법률상담관을 통해 사안의 분쟁조정 신청 또는 소송 진행 시에는 수임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담 대상

가맹거래 피해로 고충을 겪고 있는 가맹사업자

・서비스업
・외식업
・도·소매업
・제조업
・기타

상담 내용

불공정 가맹거래 등 가맹사업 피해

・정보공개서 사전제공 의무위반
・가맹금 예치 의무위반
・허위, 과장 정보제공
・부당한 계약 해지 및 종료
・영업지역 침해
・거래상 지위 남용
・거래 거절
・구속조건부 거래
・부당한 손해배상의무 부담
・기타(기맹점주협의체 구성 지원 등)

상담 방법 및 시간

・온라인 (www.ccej.or.kr/boards/sangdam) 접수
・이메일 (sangdam@ccej.or.kr) 접수
・전화 (☎ 02-3673-2143) 접수
・방문(예약제) 접수

※ 온라인과 이메일 상담은 7일 이내에 회신되며, 전화 상담은 평일 10시부터 5시까지 가능합니다.

처리 절차

・접수내용 확인 및 상담 안내를 위해 성명, 연락처, 이메일 등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내담자를 보호하기 위해 접수자와 법률자문단 외에는 정보접근을 제한하겠습니다.
・법률자문단은 변호사, 가맹거래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정한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 문의 : 경실련-(사)대한가맹거래사협회 <프랜차이즈 피해구제 상담센터> ☎ 02-3673-2143